본문 바로가기
대청호오백리길

대청호 걷기 좋은 코스 출발지, 신상동 주차장 오백리정

by 워~워~ 2024. 2. 29.
728x90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은 거리가 얼마나 될까. 대전 신상동에서 보은 회남까지 이어진 회남로 양편으로 오래된 벚꽃나무 줄지어 섰다. 그 출발지점인 신상동 주차장(오동선대청호벚꽃길주차장)에 도착했다.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 출발지

- 위치 : 대전시 동구 신상동 282

- 주차장 : 무료, 매우 넓음

- 대중교통 : 회남행 63번 시내버스, 바깥아감버스정류장 하차

 

신상동주차장
신상동 오동선 벚꽃길 주차장
안내판
안내판

반응형

신상동 주차장(오동선대청호벚꽃길주차장) 주변으로 조형물이 많다. 언덕 경사면에 수많은 작은 바람개비가 봄바람에 쉬지 않고 돌아간다. 도로 옆에는 '세상에서 가장 깉 벚꽃길' 글씨가 멀리서도 선명하게 보인다.

 

기상청에서 발표한 전국 벚꽃 만개 개화 시기에는 금강수목원은 3월 28일, 계룡산은 4월 7일이다. 작년 벚꽃축제기간에는 이미 벚꽃이 거의 사라진 뒤였다.

 

계속되는 기상변화로 개화시기가 빨라져 축제기간을 정하기가 갈 수록 어려워지는 것 같다. 이곳도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 많은 방문객들이 벚꽃나무 사이를 걸을 것이다.

 

정자
오백리정
대청호
대청호
조형물
대청호 벚꽃에 둘러쌓인 조형물

 

주차장 중간쯤 대청호숫가에 2층으로 된 정자가 서 있다. '오백리정' 이라는 이름표가 붙었다. 정자 위로 올라서서 잠시 대청호를 내려다 본다. 정자 바로 앞까지 호수물이 들어왔다.

 

정자 바로 옆에는 활짝 핀 벚꽃 한 송이를 든 조형물이 기다린다. 벚꽃이 만개했을 때, 멋진 모습을 상상하며, 주차장 끝 지점으로 이동한다.

 

주차장
신상동 오동선 벚꽃길 주차장
대청호-산책로
대청호 산책로

 

주차장 끝지점에는 또 다른 작은 정자가 있다. 대청호 방향 버드나무가 있는 곳으로 데크산책로가 설치되었다. 조성된 지가 오래되지 않아서 아직 땅이 다져지지 않았다.

 

대청호반가로 연결된 데크산책로는 '충암누리길'이다. 거리가 그리 멀지 않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구간이다.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 출발지점인 신상동 주차장에서 여러 방향으로 산책이 가능하다.

728x90

신상동 주차장에서 출발할 수 있는 산책코스

- 충암누리길(충암김정선생유적지 주변 대청호 산책로)

- 대청호오백리길 5-1코스(흥진마을 갈대추억길)

- 대청호오백리길 5-2코스(백골산성 등산로)

- 대청호행복누리길(회남로 도로 옆 데크로드 산책로)

- 대청호오백리길5구간(백골산성길, 신상교 - 와정삼거리, 방아실 입구, 거리 13㎞)

 

안내도
안내도

 

가장 짧은 코스는 충암누리길이다. 두 번째 편리하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는 5-1코스인 흥진마을 갈대밭추억길이다. 대청호를 가까이서 바라보며 산책할 수 있는 편리한 구간이다.

 

바깥아감버스정류장가 가까운 곳에 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 입구가 있다. 강살봉을 지나 백골산성으로 이어진다. 대청호오백리길 5-2코스다.

 

현수막
백골산성길 등산로 입구

 

대청호행복누리길은 팡시온을 지나서 사성리애향탑까지 연결된 회남로 도로변 산책코스이다. 산책로 중간에는 대청호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겸 쉼터가 있다.

 

신상동주차장을 출발하여 걸을 수 있는 만큼 걷다가 되돌아올 수도 있고 모래재버스정류장에서 대전역 동광장행 63번 시내버스를 타고 돌아오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편안한 둘레길] - 대청호 산책하기 좋은 곳, 충암누리길 한 바퀴

[아름다운 여행] - 대청호오백리길 5-1 구간, 산책하기 좋은 흥진마을 갈대추억길 코스

[아름다운 여행] - 벚꽃길이 아름다운 대청호 행복누리길

[대청호오백리길] - 대청호오백리길 5구간(백골산성낭만길), 신상교-와정삼거리(방아실입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