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여행

대청호오백리길 5-1 구간, 산책하기 좋은 흥진마을 갈대추억길 코스

by 워~워~ 2024. 2. 9.
728x90
반응형

대청호오백리길 5구간은 신상교를 출발하여 방아실입구 와정삼거리까지이다. 대청호를 건너는 구 경부고속도로 다리, 신상교를 건너면 흥진마을 입구이다. 오늘은 대청호오백리길 5-1구간을 걷는다.

 

대청호오백리길5구간, 백골산성낭만길

- 이동경로 :동구 신상동 신상교-대청호반길(5-1)-바깥아감버스정류장-강살봉-백골산성-진고개식당 앞, 신절골버스정류장-방축골(구절골버스정류장에서 팡시온 방향)-회남로도로-모래재-와정삼거리(방아실 입구)

- 이동거리 및 소요시간 : 13㎞,  6시간

 

이정표
대청호오백리길5구간 이정표

728x90

흥진마을 갈대·억새밭 추억길

대청호오백길5구간 초입에 위치한 흥진마을 갈대, 억새 숲길은 대청호 수변을 끼고 갈대와 억새 숲길을 자나 돌아오는 둘레길이다. 

탁트인 대청호를 끼고 돌아나오는 완만한 둘레길은 남녀노소 모두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산책코스이다.

 

산책로
산책로

 

세천삼거리에서 좌회전하면 회남로이다. 바깥아감버스정류장에서 흥진마을 진입로 오른쪽으로 넓은 신상동주차장, 흥진마을까지 조금 더 진입하면 흥진스마트팜 공영주차장이 위치한다.

 

무료 이용 주차장 2곳

- 신상동주차장(바깥아감버스정류장), 흥진스마트팜 공영주차장(흥진마을)

 

신상동주차장 시내버스 타고 가는 방법

- 62번, 대전역동광장↔방아실행

- 63번, 대전역동광장↔회남행

- 바깥아감(신상동 주차장)버스정류장 하차

 

안내도
안내도

 

흥진마을 스마트팜 주차장 입구에 대청호오백리길 5구간 원점회귀 안내도가 그려져 있다. 3구간으로 안내된 원점회귀 코스의 이동경로, 이동거리 및 소요시간도 상세하게 소개되었다. 

 

대청호오백리길 5구간 원점회귀코스

5-1 원점회귀

- 이동경로 : 신상동주차장-흥진마을-토끼봉-조선식당 앞-신상동주차장

- 이동거리 및 소요시간 : 3㎞, 약 1시간

 

5-2 원점회귀

- 이동경로 : 신상동주차장-강살봉-백골산공-진고개식당 앞-회단로-신상동주차장

- 이동거리 및 소요시간 : 5㎞, 약 3시간

 

5-3 원점회귀

- 이동경로 : 신상동주차장-흥진마을-토끼봉-조선식당 앞-강살봉-백골산성-진고개식당 앞-회남로-신상동주차장

- 이동거리 및 소요시간 : 8㎞, 약 4시간

 

대청호
대청호 물에 잠긴 갈대
의자
물에 잠긴 의자

 

물에 잠긴 갈대와 의자

올 겨울은 비가 자주 내렸다. 계곡마다 물이 차 흘러 넘친다. 지난 여름부터 대청호도 물의 양이 크게 변화가 없다. 본래 다니던 산책로 중 일부 구간은 물에 잠긴 곳이 여러 곳이다.

 

5-1구간도 예외가 아니다. 물에 잠긴 곳이 서너곳이 있는데, 모두 우회로를 만들었다. 조금 높은 산 비탈진 곳에 오솔길처럼 연결된 구간도 있다.

 

갈대와 억새도 잠기고 두 의자도 물에 잠겼다. 이전에는 의자에 앉아서 대청호를 여유있게 바라봤는데, 물이 많이 빠지지 않는 이상 의자에 앉기 쉽지 않을 듯하다. 

반응형

흥진마을-전망대
흥진마을 전망대
대청호
대청호에 잠긴 나무

 

흥진마을 전망대, 정자

5-1구간 산책로는 조금 넓은 도로와 같다. 끝가지 평지가 이어진다.  그 중간쯤에 작은 정자가 있다. 흥진마을 전망대다. 

 

대청호오백리길 21구간 중 호수와 가까이서 편하게 걸을 수 있는 구간은 명상정원이 있는 4구간으로 생각된다. 

 

대청호오백리길 중 산책하기 좋은 코스 두 번째는 5-1구간이 아닐까. 거리가 그리 길지 않아 언제든지 누구나 편하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이다.

 

의자
조망 좋은 곳, 의자
대청호
대청호
나무
물에 잠긴 나무

 

최고의 조망 의자, 쉼터

5-1 산책로 중 가장 좋아하는 장소이다. 의자 하나가 놓여있고 그 의자에 앉아서 대청호를 조망하기가 가장 좋은 곳으로 보인다.

 

이곳뿐만 아니라 코스 중간 중간에 의자가 많이 설치되어 있어 쉬었다 가기에 안성맞춤이다. 대청호를 물멍하기에 어울린다.

 

갈대와 억새, 의자와 산책로 그리고 나무도 물에 많이 잠겨있다. 지금 대청호는 물이 많이 차 올랐다. 수위가 한참 내려갔던 때보다는 넉넉해 보여서 좋다.

 

백골산성-능선
대청호 건너 백골산성 능선
산책로
산책로

 

토끼봉을 지나 조선오리 식당 방향으로 돌아나오는 길이다. 대청호 건너 백골산성 능선에 잠시 구름 열려 햇빛 반짝인다. 오백리길5구간은  5-1구간을 지나 백골산성으로 이어진다.

 

신상동주차장 습지 주변으로 산책로 공사가 한창이다. 곧 흥진마을누리길이 완성되면, 더 멋지고 산책하기 좋은 구간으로 다가올 듯하다.

 

대청호 산책하기 좋은 곳, 대청호오백리길 5-1구간, 흥진마을 갈대밭추억길 산책을 마쳤다.

 

[대청호오백리길] - 대청호오백리길 5구간(백골산성낭만길), 신상교-와정삼거리(방아실입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