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2024 한국방문의 해’ 주요 10대 사업을 통해 색다른 케이-컬처를 체험하고 지역에서 즐기는 한국 관광을 선보인다.
K-컬처 적극 활용한 대형 행사 선 보이는 10가지
1.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
지역별로 문화예술, 콘텐츠 스포츠, 음식 등 특화 이벤트 100선을 선정하여 관광상품화 및 집중 홍보(연중, 전국)
2. K-POP 플레이 그라운드
지역별 관광지에서 ‘K-POP 춤 행사(랜덤 플레이 댄스) 이벤트와 K-컬처 상품 등을 즐길 수 있는 팝업 스토어 운영
(4월, 서울 / 5∼10월, 전주, 경주 등)
3. 코리아뷰티페스티벌
K-뷰티, 패션, 헤어, 의료·웰니스와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고 체험하는 대규모 프로모션(6월, 서울)
4. 대형 한류 페스티벌
대규모 한류 콘서트 개최 및 공연장 주변 K-컬처 체험존 조성으로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10월, 서울)
5. 코리아 버킷리스트
방한 항공권을 구매한 외래관광객 1만여 명을 대상으로 부담 없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관광 버킷리스트 실현 기회를 제공(9∼10월)
- 캠페인 홍보대사 선불 교통카드, 한국 스타일링 & 메이크업 체험권, 치킨과 맥주 체험 이용권 등
6. 지역관광 활성화 특별프로모션
각 지역에서 문화, 음식, 자연환경, 익스트림 체험 등 주제별로 즐기는 한국방문의 해 특별 지역 관광상품 개발 및 판매
7. 인바이트유(Korea invites you)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지닌 외국인 30여명을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에 초청하여 개별 맞춤형 방한 관광 프로그램 지원 및 하나의 콘텐츠로 홍보(5월)
8. 코리아그랜드세일
방한 관광 비수기에 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찾도록 항공·숙박·쇼핑·식음·체험·편의 서비스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문화관광축제(1∼2월)
9. 환영주간
따뜻한 환영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주요 입국 관문인 국제공항(인천·김포·제주·김해)에 다국어 관광 안내, 관광지·교통·맛집·쇼핑 정보 등을 제공하는 환영 부스를 운영
- 4월 : 일본의 ‘골든위크’와 연계
- 10월 : 중국 국경절 기간 연계
- 다양한 혜택 정보와 ‘쿠폰북’ 제공
10. K-관광협력단 프로모션
약 113개 기업이 참여하는 K-관광협력단을 활용하여 참여기업 간 협업을 통해 주제별, 업종별로 연계해 다양한 관광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발굴
(출처:문화체육관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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