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는 산행길

덕유산, 황점-삿갓재대피소-무룡산-동엽령-안성탐방지원센터

by 워~워~ 2016. 6. 28.

덕유산, 황점-삿갓재대피소-무룡산-동엽령-안성탐방지원센터

□ 산행날짜 : 2016. 6. 25.(토)

□ 산행코스 : 황점마을→4.2㎞→삿갓재대피소→2.1㎞→무룡산→2.1㎞→가림봉→2.0㎞→동엽령→4.2㎞→안성탐방지원센터→약 1㎞→통안마을버스종점

□ 산행시간 : 5시간 57분

□ 산행거리 : 14.55㎞

□ 참석자 : 나홀로

□ 교통편

☆ 들머리 : 대전복합터미널 거창행 시외버스 출발(07:00)→함양(08:20, 25분 출발)→거창시외버스터미널 도착(08:50)

→서흥여객터미널 황점행 시내버스 출발(09:30)→황점 도착(10:24)

★ 날머리 : 무주 안성 통안마을 시내버스 종점 출발(16:39)→안성터미널도착(16:50), 무주행 시내버스 출발(17:00)

→무주버스터미널(17:25), 대전행 시외버스 출발(17:35)→대전복합터미널 도착(18:25)

작년 8월 황점을 출발하여 삿갓재대피소를 지나 남덕유산을 올랐다가 육십령으로 하산했었습니다.

오늘은 다시 황점을 출발하여 안성탐방지원센터로 내려가려고 합니다.

비가 오고 그친 다음날 일부구간을 빼고는 울창한 숲길로 바람도 불어주고 걷기에 좋은 하루였습니다.

대전복합터미널을 출발한 버스는 함양을 잠시 경유한 후 거창시외터미널에 8시 50분이 다되어 도착했습니다.

터미널 앞에는 거창위천이 흐르고 있지요. 시간 여유가 있어 천변을 둘러보았습니다.

작년에는 시내버스터미널이 조금 떨어져 있었는데 거창시외버스터미널 바로 옆으로 이전했네요.

9시 30분 출발한 황점행 버스는 읍내를 지나면서 손님들로 가득찼습니다.

54분 걸렸습니다.

종점 도착하니 산악회 버스가 있고 산행할 준비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버스에서 내려서면 바로 앞에 안내판이 보입니다. 우회전하여 계속 직진합니다.

처음으로 만나는 안내도, 이정표입니다. 본격적인 들머리지요.

버스에서 내려 600m 왔네요.

조금 걸으면 갈림길이 있습니다.

왼쪽이 지름길이구요. 어디로 가든 만납니다.

철계단도 오르고 다리도 건넙니다.

삿갓재대피소 바로 도착전 계단 옆에 샘물입니다.

비가 와서인지 조금씩 흐르고 있습니다. 계단 오르면 삿갓재대피소입니다.

삿갓재대피소에서 향적봉까지 10.5㎞네요.

길은 걷기에 좋습니다. 양쪽 풀들이 우거저 걷는데 방해되는 곳도 있구요.

삿갓재대피소에서 조금 오르니 오늘 걸어야할 무룡산이 펼쳐집니다.

능선길에 그늘이 없을 줄 알았는데 극히 일부 구간을 빼고는 모두 숲길이었습니다.

걷기에 좋았습니다.

무룡산 오르는 계단길이 보입니다.

오르는 계단 옆, 바람이 날아갈 듯 계속 불어오네요. 바람소리도 요란합니다.

출발부터 도착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었습니다.

걸어온 길 되돌아봅니다.

가까이는 삿갓봉 멀리는 왼쪽이 남덕유산오른쪽이 서봉(장수덕유산)이지요.

삿갓봉 오르기 전 아래에 삿갓재대피소가 있습니다.

무룡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헬기장도 있구요. 혼자서 점심을 해결합니다.

능선길 걸음을 재촉합니다.

바람이 계속 시원하게 불어옵니다.

가림봉, 생소한 봉우리 이름이네요.

향적봉이 가깝게 보입니다.

동엽령입니다. 쉴 수 있는 데크가 있구요.

안성탐방지원센터로 하산합니다.

동엽령에서 내려가야할 칠연계곡을 내려다봅니다.

처음에는 돌이 많은 길이지만 조금 더 내려오면 좋습니다.

포장도로 옆길로 더 걸으면 통안마을 버스 종점입니다.

조금 기다리니 버스가 도착합니다.

16시 39분 통안마을을 출발한 시내버스는

11분 정도 걸려 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가까운 거리이지요. 택시비는 8,000원 정도입니다.

안성에서 무주가는 시내버스는 25분 정도 걸립니다. 시내버스요금은 950원이구요.

조금 더 여유있게 걸으면 18시 대전가는 시외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