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있는 산행길

덕유산>안성탐방지원센터-동엽령-백암봉-중봉-향적봉-백련사-구천동탐방지원센터

by 워~워~ 2014. 8. 9.

덕유산, 안성-향적봉-구천동

□ 산행날짜 : 2014. 8. 8.(금)

□ 산행코스 : 무주 안성 통안마을 버스 종점(09:16)→안성탐방지원센터(09:28)→칠연삼거리(동엽령, 칠연폭포갈림길09:49) →동엽령(11:28)→백암봉(12:25)→중봉(12:52)→향적봉(13:22)→백련사(14:42)→구천동탐방지원센터(16:00)

→구천동버스터미널(16:12)

통안마을-안성탐방지원센터 1㎞, 12분

□ 참석자 : 나홀로

□ 교통편

☆ 들머리

- 대전복합터미널 무주구천동행 시외버스 출발(07:20)→무주버스터미널 도착(08:06),

- 무주터미널 통안행 시내버스 출발(08:30)→안성터미널(09:00)→통안마을 도착(09:16)

★ 날머리

- 구천동 버스터미널 무주행 시외버스 출발(16:50)→무주시외버스터미널 도착(17:33),

- 대전행시외버스 출발(18:25)→대전복합터미널 도착(19:15)

08:30 무주터미널

대전에서 타고온 시외버스에서 내린 후 조금 기다리다가 통안행 시내버스 출발합니다.

안성탐방지원센터로 가는 길입니다. 46분 정도 소요되어 통안마을에 도착하였습니다.

버스에서 내린 후 아스팔트 도로 따라 1㎞정도 걸러 올라가면 안성탐방지원센터입니다.

계곡물이 엄청납니다.

물소리가 계곡을 울리고 있습니다.

칠연삼거리 갈림길입니다.

왼쪽은 동엽령, 오른쪽은 칠연폭. 동엽령까지는 3㎞ 남았구요.

올라가는 길 큰 소나무들이 많습니다. 계단길도 오르구요.

계곡물이 시원하게 흐릅니다. 계단을 오르고 나면 동엽령입니다.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구름이 앞을 가리고 안경에 물방울이 맺혀 시야를 가립니다.

백암봉에 도착했습니다. 송계사 갈림길이지요.

주변 경관은 잘 안보입니다.

걸음을 재촉합니다. 중봉을 지나갑니다.

덕유평전 원추리 군락지입니다.

세월이 많이 흐른 듯하네요.

주목과 구상나무

향적봉 아래 대피소를 지납니다. 향적봉도 한산하네요.

바람이 더 거세게 불어옵니다. 곧장 하산합니다.

내려갈 수록 구름이 없어집니다.

백련사 도착하니 제대로 보이네요.

이제 구천동 계곡 따라 내려갑니다.

구천동계곡물이 풍부합니다. 늘 보기 좋습니다.

16:12 구천동 터미널 도착했습니다. 교통편이 애매합니다.

16:50 무주 경유하여 전주가는 버스 타고 무주까지 왔습니다.

17:33 무주터미널에 도착하니 대전가는 버스가 바로 직전 출발했네요.

18:25 대전행 버스가 출발합니다.

대중교통 이용하다보니 시간 맞지 않으면 기다리고 기다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