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또다른일상

3·1절 '대한민국 만세대전', 게임형 콘텐츠 공개

by 워~워~ 2024. 2. 29.
728x90
반응형

“한마음 한뜻으로 독립 만세를 외쳤던 그 날의 함성과 정신을 기억하며 2024년, 만세로 다시 뭉쳐보자!”

- 보훈부, 온라인을 통해 3·1만세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이동통신(모바일) 웹게임 개발... 26일(월) 17시 보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통해 공개
- 지에스(GS)25와 협업, 만세 1회당 31원씩 적립... 누적 만세 횟수 1, 2, 3위 지역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기부금 전달 예정

인동-만세로광장
인동 만세로 광장

제105주년 3·1절, 지역별 독립운동가 재조명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전 국민이 온라인으로 만세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게임형 콘텐츠 <대한민국 만세대전>을 26일(월) 오후 5시, 보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고 오는 3월 8일(금)까지 2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만세대전>은 105년 전 전국에서 울려 퍼진 만세운동을 기억하고, 당시 만세운동에 참여했지만 국민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각 지역의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전국 각 지역으로 퍼져 나갔던 3·1운동의 특징에 착안, 참여자가 게임 시작 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게임 인물(캐릭터)을 선택한 뒤 화면 닿기(클릭)를 통해 만세를 외치고 나면 만세 횟수에 따라 지역 순위가 노출되도록 구성됐다.

 

특히, 국가보훈부는 지에스(GS)25와 협업해 <대한민국 만세대전> 참여자가 외친 만세 1회당 31원씩 기부금(최대 3천 1백만 원)을 적립한 뒤 누적 만세 횟수 1~3위 지역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콘텐츠 참여를 마치면 결과 화면에서 자신의 만세 횟수와 함께 얼마의 기부금이 적립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누리소통망을 통해서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 결과 화면을 통해 참여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 출신의 독립운동가를 소개함으로써, 그간 잘 알지 못했던 지역의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것에도 중점을 뒀다.

 

여기에 특정 만세 횟수를 달성할 때마다 3·1운동과 관련된 메시지나 만세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참여자를 응원하는 메시지가 표출되도록 했다.

 

2월 26일(월)부터 3월 8일(금)까지 <대한민국 만세대전>을 통해 만세를 외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5,000명에게 지에스(GS)25의 상품교환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휴대전화로 받은 교환권은 3월 31일(일)까지 전국 지에스(GS)25 매장에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연결주소(링크)는 26일(월) 17시에 국가보훈부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전국 지에스(GS)25매장의 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POS)을 통해 노출되는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평화의-소녀상
평화의 소녀상, 강제 징용 노동자상, 인동만세로광장

2⋅28 민주운동 개요

2․28 민주운동은 정권의 부정부패와 무능으로 국민의 삶이 무너진 시대적 상황에 대한 학생들의 절박한 인식과 선거를 앞두고 야당 부통령 후보의 유세를 방해하기 위해 내려진 일요 등교 지시에, 대구지역 고등학생들이 항거하며 일으킨 자발적이고 민주적인 학생 저항운동이다.

 

- 참가학교(8개교) : 경북고, 경북대사대부고, 경북여고, 대구고, 대구공고, 대구농고(現 대구농업마이스터고), 대구상고(現 대구상원고), 대구여고

 

특히, 학생과 시민들의 지지 속에서 전국적으로 퍼져나간 2·28 민주운동은 대전 3․8 민주의거, 마산 3‧15 의거, 그리고 마침내 4‧19 혁명이라는 위대한 결실로 이어지며, 오늘날 10대 학생들이 주도한 대한민국 민주운동의 효시로 평가받고 있다.

(출처:보훈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