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누적 이용건수가 2024년 말 기준 578만건을 넘은 통합여행플랫폼 사업인 ‘코레일 마스’(MaaS, Mobility as a Service)를 소개한다.
승차권 예약 코레일톡 추가 서비스, '코레일 마스'
‘코레일 마스’(MaaS, Mobility as a Service)
‘코레일 마스’는 승차권 예약 앱인 코레일톡에서 ①길안내, ②열차위치, ③주차정산, ④공항버스 예매, ⑤렌터카 예약, ⑥짐배송, ⑦레저 이용권, ⑧관광택시와 같이 교통과 여행 서비스를 상호 연계하여 고객의 일정 등에 맞춰 편안한 기차여행을 제공하는 코레일의 특화된 온라인 서비스를 말한다.
‘코레일 마스’ 주요 서비스별 이용현황
(단위 : 백건)
서비스 | 열차위치 | 길찾기 | 주차정산 | 공항버스 |
이용건수 | 52,799 | 2,525 | 1,720 | 766 |
서비스 | 렌터카 | 짐배송 | 레저이용권 | 관광택시 |
이용건수 | 40 | 11 | 10 | 1 |
실시간으로 열차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열차위치 서비스는 서비스 시작 이래 약 530만건으로 가장 많이 이용했고,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길찾기 서비스도 약 25만회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렌터카 이용자 수는 전년 동기대비 약 20배 증가(2백건→40백건) 했고, 코레일 톡 앱에서 미리 주차비를 결제할 수 있는 주차정산은 약 6배(298백건→1,720백건) 증가했다.
‘항공+철도(Air&Rail) 연계승차권’ 서비스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세계 각국의 항공사와 연계한 ‘항공+철도(Air&Rail) 연계승차권’ 서비스도 제휴항공사가 26개로 대폭 늘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26개 항공사
- 싱가포르, 핀에어, 가루다, 카타르, 몽골, 베트남, 샤먼, 에티오피아, 아시아나, 에어로멕시코, 중국 남방항공, 하이난항공, 케세이퍼시픽, 에티하드, 오스트레일리아항공, 로얄브루네이, SN브뤼셀, 스위스국제항공, 루프트한자, 대한항공, 에미레이트, 말레이시아항공, 아이슬란드항공, 에어캐나다, 사우디항공, 터키항공
한편,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2024년 12월부터 렌터카, 짐배송, 관광택시의 영어, 중국어, 일본어 온라인 예약을 지원하고 있다.
3월, 코레일톡으로 '식음료 예약서비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개발하고 있으며, 3월부터는 열차 탑승 또는 도착시간에 맞춰 코레일톡으로 식음료 제품을 미리 예약하여 역사 매장에서 포장된 제품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식음료 예약서비스도 새롭게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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