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오백리길

대청호오백리길11구간(말티고개길), 석탄리안터마을-청마리 옻배움터

by 워~워~ 2019. 2. 23.

대청호오백리길11구간(말티고개길), 석탄리안터마을-청마리 옻배움터

충북 옥천군 동이면 석탄리 고인돌공원(안터선사공원) → 안터마을 → 지양리 갈림길 → 가리내농원 갈림길 → 감사고개→전망데크→피실 갈림길(생명강전원마을 이정표) →고개→ 탑산 갈림길 →고개→ 말티고개 이정표(대청호오백리길 11-1구간 갈림길, 지양리 갈림길) → 옥천군 동이면 청마리 옻배움터(구 아자학교)

09:20 607번 옥천시내버스종점 도착

09:30 석탄리행 옥천시내버스종점 출발

09:46 석탄리 안터마을 하차 및 출발

12:42 청마리 옻배움터 도착

13:10 청마교 다리 건너 승강장에서 옥천행 버스 탑승

걸은 거리 11.27㎞, 걸은 시간 2시간 54분

어제에 이어 오늘도전국적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 조치가 발령되었다.
황사마스크 끼고 대전중앙시장 버스승강장에서옥천행 607번 버스 탑승했다.

10분정도 기다려석탄리행 버스 출발한다.
안터마을로 진입하여 마을길로 가야하나오늘은 넓은 도로따라 걷기 시작했다.

길가 나무 앙상하지만따스한 햇볕속에금방이라도 새싹 돋아나올 듯봄이 느껴진다.

흙길 그리고 가끔 시멘트포장길이 이어지고감사고개에서 내려서는 길 전망데크에서 금강 내려다 본다.

감사고개에서 완전히 내려서면생명강 전원마을 이정표피실과 청마리 가는 갈림길이다.
청마리 방향완만한 오르막길고개까지 천천히 오른다.
11구간은 출발지점부터 도착지점까지넓은 임도따라 편하게 걸을 수 있어 좋다.

고개에서방금 올라온 길 되돌아보고 가야할 완만한 내리막 길 담아본다.
고개 올라서니 햇볕 더 따뜻해져 완연한 봄  느껴진다.

탑산 갈림길에서 오른쪽 오르막길 마지막 고개로 향한다.
왼쪽 임도는청마대교, 가덕마을 방향으로 가는 지름길

말티고개 이정표 갈림길오른쪽으로 올라서면 11-1구간지양리 지나 석탄리 안터마을로 가고
왼쪽 계곡따라 내려서는 길청마리 2.2㎞얼마 남지 않았다.

길 가로막고 있는 참나무 자연적으로 넘어진 것이 아니고 톱으로 베어 넘어트렸다.
마무리를 해야할 거 같은데...

오늘 도착지점 청마리 마을

빨강 지붕 건물 옻배움터

대청호오백리길 쉼터 정자에서 잠시 숨 돌리고

청마교 건너 옥천행 버스 기다린다.

청마교 위에서 흐르는 금강

다리 건너에서 청마리 마을

그리고 뒷산, 탑산 당겨본다.

걱정했던 미세먼지 사라지니

선명하고 깨끗해진 모습 좋다.